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 다녀온 후기(23년6월24일 방문)

by 수호천사1009 2023.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부부가 경주에 있는

대추밭 백 한의원에 다녀온 얘기를 하려고 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 부부는 예쁜

아기 천사를 기다리고 있어요. 올 초에 병원에

가서 검사도 다 받았고 둘 다 정상이라는 말에 조금 더 기다려봤지만 발이 작아서인지 아직

소식이 없네요. 그래서 저희 몸에 대해서 한의학적으로 더 알아보고 싶기도 했고 부족한 부분은 더 기운을 보충하고 더 건강해지기 위해 전국에서 다 간다는 유명한 한의원인 경주 대추밭 한의원에 저희도 다녀왔답니다.

먼저 저희도 집에서 5시에 출발했어요. 다들 새벽부터 가서 줄 서야 한다기에 저희도 주말에

삼신할아버지를 뵙기 위해 아침 일찍 서둘렀답니다. 새벽 5시쯤이라 차도 안 밀리고 해가 떠오르는 모습도 보니 설레고 좋았어요.

현대자동차 정문입니다. 이른 새벽부터 한의원에 가는게 처음이고 낯설었지만 이것도 추억이다 생각하면서 가니 좋았어요.

경주 대추밭백한의원의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황오동 102-4번지입니다.

전화번호는 054-772-5500입니다.

진료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고

매주 수요일, 금요일은 휴진입니다.

주말 토요일, 일요일도 정상진료 합니다.

드디어 6시 정각에 대추밭 백 한의원에 도착했어요. 저희는 5~6번째이지 않을까 했는데..

저희보다 더 빨리 오신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한의원 앞에는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조금 늦게 오시는 분들은 한의원 바로 뒤쪽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버스 타고 오시는 분들은 경주 팔우정삼거리에서 하차하시어 길 건너 대추밭 백한의원으로 오시면 됩니다.

줄 서서 기다리는데 바로 옆에 저렇게 능이 많이 있었어요. 경주는 진짜 능이 곳곳에 있어 문화재 공부하러 오기 딱 좋을 거 같아요.

이건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 앞에 걸려있어요. 혹시나 화장실 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만들어놨더라고요.

예전에는 의자만 놔뒀었는지...지금은 다 캠핑용 의자에 각자 다 앉아있더라고요.

오전 6시에 도착해서 9시까지 서로 번갈아가며 화장실도 가고 주위에 뭐가 있나 구경도 했어요.

바로 근처에 버스정류장도 있더라고요.

경주 지도입니다. 경주가 생각보다 꽤 크고 넓습니다.

버스정류장도 구경하는데 아직도 6시 43분입니다.

이렇게 버스정류장 탐험을 마치고 다시 자리로 돌아갑니다.

요 길이 화장실 가는 길입니다.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이렇게 보입니다. 

저 끝에 화장실이 보이시죠. 저기기 화장실입니다.

남자칸 여자칸 따로 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면 한 명씩 쓸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아주 깨끗하고 청소를 잘 해놓으셨더라고요.

휴지도 많고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그렇게 저희는 계속 기다리다가 오전 9시가 되자 문을 열었고 한의원 안은 촬영이 금지라 저희는 접수를 하고 10시 30분에 오라는 말을 듣고 나왔습니다.

여긴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에서 바로 보이는 국밥집입니다. 저희는 다른데도 먹을 곳이 있나

하고 계속 걸어갔는데 마땅히 먹고 싶은 곳도

많이 없고 음식점도 많이 없더라고요. 국밥집

거리가 있던데 거긴 도로를 건너가야 해서 결국 저희는 한의원과 제일 가까운 국밥집으로 갔습니다. 여러분도 시간이 어중간하게 남았으면

멀리 가지 마시고 바로 앞에 있는 국밥집으로 가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저희도 순대국밥 2그릇 시켜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줄 서신 분들 중에 저희와 같이 국밥을 먹는 부부들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10번째까지는 한의원 안에서 기다리시는 것 같았고 저희처럼 열 번째가 넘어가면 밖에서 아침을 먹고 오는 게 좋습니다.

드디어 국밥을 다 먹고 저희는 10시 10분쯤

한의원으로 다시 갔어요. 처음보다 사람들이

많이 빠졌더라고요. 저희 앞에 몇 분과 저희

뒷 사람도 들어오시고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차분했어요.  기다리는 동안 '저도 엄마가 될수있을까요? 라는 책도 같이 읽으며 순서를 기다렸어요. 

드디어 저희 차례가 되어 들어갔는데 삼신 할아버지라고 불리는 4대 백수근 원장님은 저희를 엄청 편안하게 대해주셨어요.

저희 둘 다 양쪽 맥을 다 짚어보고는 마음을

편하게 가지라고 그러면 아기가 들어설 거라고 안심시켜 줬어요. 그리고 배란일 관계없이 즐겁게 사랑하라며 조언해 주시는데 그 말이 너무

따뜻했어요. 엄마, 아빠가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워야지 그 말이 맞는 거 같아요.

그렇게 저희는 무료시음권을 줘서 2층으로 올라갔어요. 왼쪽은 남성한테 좋은 더안 난이고 오른쪽은 여성한테 좋은 더안 뉘입니다. 마셔보니 맛도 좋아서 저희는 각각 한통씩 구매를 했습니다.

이렇게 한약값 64만 원과 차 66,000원을 결제해서 총 706,000원을 결제하고 왔습니다.

보이차도 있고 장식을 잘해놓으셨더라고요.

요게 남성한테 좋은 더안 난과 여성한테 좋은 더안 뉘 차입니다. 안에 들어간 약재들이 보이네요.

이렇게 전시도 잘해놨더라고요.

120년 전통이라고 해요.

차 속에 들어간 약재들입니다. 저도 꾸준히 마셔야겠어요.

마지막으로 멋진 에밀레종을 보고 저희는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을 나왔답니다.

그러고 나서 바로 울산으로 가긴 아쉬워 제가 좋아하는 경주 황남빵을 사러 왔어요. 

위치는 경북 경주시 태종로 783 입니다.

 

저도 이번에 안 사실인데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에서 황남빵 본점까지의 거리가 차로 3분이더라고요.

저는 경주 들릴 때마다 황남빵을 사러 오는데

대추밭 백 한의원이 이렇게나 가까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이걸 보고 저희 부부는 또다시 빵~터졌답니다.

황남빵의 가격표 입니다. 1호는 20개이고 2호는 30개 입니다. 가격은 2만 원에서 3만 원입니다. 낱개로도 살 수 있는데 가격은 1개에 1,000원입니다.

황남빵은 국내산 팥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앞엔 많은 황남빵과 많은 분들이 황남빵을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드디어 집에 와서 황남빵을 펼쳐봤어요.

황남빵이 이번엔 터진 게 좀 많은 거 같아요.

그래도 맛은 좋으니까 앉은자리에서 제 신랑과 몇 개를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건 차 세트입니다.

더안 난과 더안 뉘에 대한 설명서입니다. 안에 좋은 한약재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남자한테 좋은 더안 난과 여자한테 좋은 더안 뉘입니다. 그리고 증정용으로 더 안 맑음도 받아왔는데 더안 맑음은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를 위한 차라고 해요. 수험생을 비롯하여 소중한 우리의 부모님, 직장인, 중장년층 등 일상의 복잡함을 살아가는 분들한테 좋다고 해요.

동의보감에 의하면 더안 맑음에 사용된 주요 성분들은 허와 어지러운 증세에 도움을 주며 눈과 귀를 맑게 하며 건망증을 없애고 의지를 강하게 하며, 정신을 안정시킬 뿐만 아니라 정신이 흐려지지 않게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팩에 들어있어 티백 하나씩 꺼내 우려먹기 좋더라고요.

그날 밤 저희도 티백 하나씩 꺼내 차를 우려 마셨어요. 왼쪽이 여성한테 좋은 차고 오른쪽이 남성한테 좋은 차입니다.

아무래도 여성한테 좋은 차엔 자소엽이 있어 차 색이 진해서 처음엔 좀 놀랬는데 맛은 좋았어요.

그리고 이틀 뒤 화요일에 우체국 택배로 한약이 도착했어요.

아래쪽은 여자 한약이고 위쪽이 남자 한약이더라고요.

이게 남자 한약입니다.

제 상자에는 한약과 함께 생리 때 달여먹는 한약 4첩이 더 있었어요.

한약을 다 먹고 생리가 나오면 저렇게 약을 달여먹어야 합니다. 보니까 2~3시간 달여서 먹으라는데.. 곰국과 같이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더라고요.

이렇게 4첩이 따로 옵니다. 만약 생리가 터지면 이 4첩은 다시 택배로 보내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약 가방을 열면 이렇게 보입니다. 여기 경주 대추밭 백 한의원은 한약 가방도 괜찮다라고요. 보통 한약 지으면 박스에 와서 다 냉장고에 넣은 후 그 박스는 버리게 되는데 여기 한의원은 한약 가방도 다른 용도로 쓸 수 있게 해 좋았어요.

한약 복용 방법입니다. 한 제에 39 봉지가 들어가 있어요. 약을 먹으면서 나타나는 반응들과 금기식품이 있습니다.

왼쪽이 여자 한약이고 오른쪽이 남자 한약입니다. 급히 먹으면 안 된대서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마셨어요. 

이 한약을 마시며 몸과 정신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