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여름철 파김치 만드는 방법

by 수호천사1009 2023.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파김치는 저와 신랑 다 좋아하는 반찬이라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이번에 섞박지를 만들면서 파김치도 함께 만들어봤어요. 섞박지에 파김치가 들어가니까 항상 뭔가 세트로 만들게 되는 거 같아요.

그럼 우선 마트에 가서 쪽파를 삽니다. 저는 이번에 깐쪽파밖에 없어 깐 쪽파를 사 왔어요. 쪽파는 드시고 싶으신 만큼 적당히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쪽파 양에 따라서 양념은 조금씩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 사진의 쪽파는 8단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재료는 섞박지랑 거의 비슷합니다. 밥 3~4숟가락과 까나리 액젓, 새우젓, 생강, 고춧가루, 배 입니다.

먼저 쪽파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저는 한 번 더 물에 담아 뿌리 쪽에 있는 흙을 씻어낸 후 파 끝쪽의 노란 부분도 다 제거했습니다.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세척하시면 됩니다. 그런 후 채반에 세워둔 후 물기를 빼놓습니다.

저는 먼저 배 반 개를 갈기 위해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배 반 개가 갈린 모습입니다.

갈린 배 위로 흰 쌀밥을 넣어줍니다.

그런 다음 생강 적당히, 마늘 한 큐빅, 까나리 액젓 한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새우젓을 넣은 후 믹서기로 잘 갈아줍니다.

다 갈아진 모습입니다.

그 위에 고춧가루를 뿌려줍니다.

쪽파 양만큼의 양념을 큰 볼에 다 담습니다.

그런 다음 물기가 빠진 쪽파를 양념 속에 넣은 후 뿌리 쪽부터 버무리고 끝으로 양념을 싹 감싸주면 됩니다.

쪽파 8단을 다 양념에 버무린 모습입니다. 저는 양념이 딱 맞게 나왔어요. 보시고 모자란 양념은 조금조금씩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 큰 반찬통에 파김치를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파김치와 섞박지를 다 완성했습니다. 해 놓고 나니까 너무 뿌듯하네요. 김치를 담그는 우리네 엄마들이 정말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여러분 김치 먹을 때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먹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어머님의 꿀팁입니다. 비닐을 다 완성시킨 파김치 위에 얹어서 공기를 다 뺀 후 보관을 하면 신선도가 오래가고 오래도록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더운 여름철 건강 관리 잘 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